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성지방 빼는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성지방이란?
중성지방은 혈액 속에 쌓이면 온갖 문제를 일으킵니다 혈관도 막히고 살도 찌고 건강에도 안 좋고 그냥 만병의 근원입니다 근데 문제는 이게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지방이기도 합니다 에너지원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다면 문제입니다 적당히 있어야 좋은겁니다
탄수화물 줄이기
솔직히 말하면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다들 탄수화물 줄이라는 이야기를 들을겁니다 근데 이게 그냥 하는 말이 아닙니다 탄수화물이 몸에서 중성지방으로 변하는 속도가 장난아닙니다 밥 빵 면 이런거 과하게 먹는다면 중성지방이 쌓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니까 탄수화물 섭취는 신경을 써야합니다 무조건 끊으라는건 아니고 적당히 조절하는게 중요합니다

운동 필수
중성지방을 태워서 없애려면 운동이 답입니다 유산소 운동이 효과가 좋습니다 걷기 뛰기 자전거타기 수영 뭐든지 꾸준히 한다면 중성지방이 줄어듭니다 하루 30분에서 1시간 정도만 하여도 효과가 나타납니다
기름진 음식 멀리하기
삼겹살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근데 기름진 음식 자주 먹는다면 중성지방이 올라가게 됩니다 튀김 패스트푸드 이런거 너무 자주 먹는건 안됩니다 기름을 너무 많이 먹는다면 몸에 쌓이게 됩니다 물론 너무 극단적으로 피할 필요는 없겠지만 가급적이면 적게 먹는게 좋겠습니다
술 조심하기
술이 중성지방 상승의 주범입니다 맥주 소주 와인 막걸리 다 마찬가지입니다 알코올이 몸에서 지방으로 변하게 되면서 중성지방을 확 올려버리게 됩니다 그래서 중성지방을 낮추기 위해서 술부터 줄이는게 답입니다 가끔 한잔 정도는 괜찮겠지만 자주 마신다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식이섬유 챙겨먹기
식이섬유는 건강의 기본입니다 중성지방 낮추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채소 과일 통곡물 이런거 많이 먹는다면 혈관 건강이 좋아지게 되고 지방 흡수도 줄어듭니다 그리고 고구마 브로콜리 양배추 사과 이런거 추천해드립니다 변비예방에 좋으니까 일석이조이겠죠!
물 마시기
물을 많이 마신다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지방 분해도 잘 됩니다 특히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한잔 그리고 하루종일 꾸준히 마시는게 중요합니다 물이 부족하다면 혈액이 끈적해지면서 중성지방이 올라가니까 신경써서 마시는게 좋겠습니다

가공식품 줄이기
가공식품 특히 가공육 인스턴트 음식 가공된 탄수화물 이러한 것들은 중성지방을 확 올리게 됩니다 햄 소시지 베이컨 라면 과자 이런거 자주 먹는다면 중성지방 관리가 어렵습니다 되도록 자연 그대로의 음식 신선한 채소를 이용한 식사를 하는게 좋겠습니다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칼로리 높은 음식 어떤 영양소로 이루어졌는지가 중요함 (0) | 2025.04.19 |
|---|---|
| 아침부터 피곤하다면 탄수화물 부족증상 (0) | 2025.04.13 |
|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야 (0) | 2025.04.07 |
| 정제탄수화물 종류 우리가 자주 먹는 음식들 (0) | 2025.04.01 |
| 대사증후군 식단 잘 조절한다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어요 (0) | 2025.03.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