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여러분들도 다이어트 하다보면 면역력이 떨어지는 일들이 많을텐데 한번 이번 글을 읽어보시고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면역력 떨어지기 쉬운 계절
진짜 요즘은 아침 저녁으로 온도차이가 심하고 미세먼지도 심하고 감기기운 살짝만 있어도 피곤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관심도 많고 그만큼 중요합니다 이게 다이어트에 연관이 있기 때문인데요, 몸이 건강해야 살이 잘 빠지고 운동도 꾸준히 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이 면역력의 기본
일단 수면은 무조건 중요합니다 이건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밤에 제대로 잠을 못잔다면 면역세포 활동이 떨어지게 되면서 각종 바이러스에 쉽게 노출됩니다 최소 6시간 가능하다면 7-8시간은 꼭 자야합니다 자는 시간도 너무 들쑥날쑥하지 않게 일정하게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특히 새벽 2시 사이가 면역세포 재생 타임이라서 그때 꼭 자야합니다

물 많이 마시기
하루 수분 섭취량이 면역력과 직결됩니다 몸에 수분이 부족하다면 혈액순환도 안되고 노폐물도 잘 안빠져나가게 되어서 면역력이 확 떨어집니다 그래서 물병 하나 들고 다니면서 시간 날 때마다 조금씩 마시는게 좋습니다 하루에 1.5리터에서 2리터정도는 꼭 챙겨마셔야합니다

식단관리
다이어트 열심히 한다고 영양소 부족하게 식사를 하면 안됩니다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고루 섭취를 해야 면역세포도 잘 만들어지고 활동도 잘합니다 특히 비타민C,D, 아연은 면역력과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는 성분입니다 귤 브로콜리 고등어 견과류 이런거 자주 드시는게 좋습니다 아무리 바빠도 최소한 하루 한끼는 제대로 챙겨먹는게 중요합니다

운동
운동이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건 맞지만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면역력을 떨어트립니다. 그래서 고강도 운동보다는 가볍게 걷기 스트레칭 위주로 하는게 좋습니다 하루에 30분만 걸어도 면역세포가 활성화됩니다 그리고 햇빛을 쬐면서 걷는거 효과 좋습니다
장건강
장건강이 좋아야 면역력도 좋습니다 그래서 유산균을 챙겨먹어야 합니다 속이 편해지고 감기도 덜 걸립니다 속이 편해야 전체 컨디션도 좋고 면역력까지 연결됩니다

스트레스 줄이기
스트레스 받는다면 코르티솔 호르몬이 분비되면서 면역기능을 억제합니다 스트레스를 완전히 없앨 수 없지만 음악을 듣거나 따뜻한 차 마시거나 친구랑 수다 떨거나 자기한테 맞는 스트레스 풀면 좋습니다
비타민D
비타민D는 면역력 강화에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근데 이건 음식으로는 많이 섭취하기 어려우며 햇빛 쬐는게 제일 좋습니다 그래서 일부러 점심시간이나 오후에 잠깐이라도 햇빛 아래 산책해보세요! 딱 10분이여도 햇볕 쬔다면 비타민D가 자연 생성 됩니다 만약 햇빛 쬘 시간이 덦는 경우 영양제로 챙겨드셔도 됩니다
손 씻기
면역력 이야기 하면서 손씻기 이야기 안할 수 없습니다 진짜 손씻기만 잘하여도 각종 감염병 예방됩니다 외출하고 돌아오면 무조건 손 씻고 식사전 화장실 다녀온 후에 꼼꼼하게 씻어주어야 합니다 비누로 30초이상 손등 손가락 사이 손톱밑까지 꼼꼼하게 해야합니다
잘 웃고 밝게 지내기
웃음은 면역력을 높이는 천연 백신 같은 존재입니다 하루에 한번이라도 빵 하고 웃는다면 면역세포가 활성화 됩니다 재미있는 영상보거나 강아지 영상같은거 본다면 혼자 낄낄대는게 좋습니다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아침식사 대용 단백질 위주로 챙기면 포만감이 오래가요! (4) | 2025.06.18 |
|---|---|
| 유산소 운동 효과 심박수를 올리게 되면서 지방을 에너지로 태우는데 (5) | 2025.06.16 |
|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물 많이 마시는 것 (1) | 2025.06.10 |
| 체지방률이 높은 상태를 마른비만 (1) | 2025.06.04 |
| 강남한방다이어트 탄탄한 몸매가 요요현상을 막는 비결 (5) | 2025.06.02 |